CMF2009. 4. 7. 18:24




가구 브랜드 허먼 밀러가 운영하는 소재 전문 정보 사이트 ‘머티리얼스 프로그램’이 새단장을 마치고 정식 오픈했다. 텍스타일, 마감재, 코팅재, 투명소재, 목재, 무늬목 등 허먼 밀러의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들의 정보를 직접 검색해 살펴볼 수 있다.


총 1,600여 가지 이상의 소재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허먼 밀러는 효율적인 검색과 브라우징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크게 제품, 소재, 소재명의 세 가지 대분류와 그 하위 분류들이 검색의 기준점이 된다. 만일 허먼 밀러의 특정 제품에 쓰인 소재 정보가 궁금하다면, 제품 분류로 들어가 해당 제품명을 클릭하고, 이 상태에서 다시 소재 분류의 항목들을 클릭해, 찾고자 했던 소재의 정보 및 이미지, 가격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허먼 밀러는 소재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의 ‘표면’ 이상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한다. “소재는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것의 중심이자, 혁신적인 디자인의 기초다.” 소재야말로 찰스 임즈가 이야기했던 “좋은 제품(good goods)”의 기본인 만큼, 허먼 밀러는 소재 프로그램 운영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체 소재 정보는 모두 15권 분량의 양장본 스와치북으로 제작되었고, 바로 이 곳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실제 샘플북을 들춰보는 듯한 경험을 구현하고자 했다고. 허먼 밀러의 완제품 뿐만 아니라, 그 제품을 구성하는 여러 소재들까지도 궁금한 분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 볼 만한 반가운 사이트라 하겠다.


www.hermanmiller.com/materials


designflux.co.kr


Posted by Qandco